본문 바로가기
정보와이슈

넷마블장기 바로가기

by ↑ 2021. 1. 14.

넷마블 장기설치

넷마블 장기 바로가기

 

 

넷마블 장기게임이 상당히 재미있는데요. 오늘은 넷마블 장기게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기는 그 역사가 꽤 오래되었지요. 정확한 현재모양의 장기를 두는지역은 한반도와 조선족이 사는 연변정도이지만 넓은 의미로는 이런 형태의 보드게임은 체스도 있습니다. 일본에서 쇼기라는 형태로 있기도 한데 이는 모두 인도의 "챠투랑가"라는 보드게임에서 유래된 것이라고 합니다. 기본 개념은 상대방의 장군을 잡는 것으로 승부를 가르는데 체스와 공통점도 있지만 한국 장기만의 독특한 룰이 있습니다. 이 대한민국의 표준장기룰을 택한 것이 넷마블 장기이고 그래서 재미도 있습니다.

 

비대면시대에 딱! 온라인 장기게임 <넷마블 장기>

얼마전까지만 해도 만나서 장기를 두는 경우가 많았지만 코로나시대가 도래하면서 비대면이 각광을 받고 장기게임 또한 비대면으로 할 수 있다보니까 넷마블 장기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장기게임을 하려면 일단 넷마블 장기로 접속을 해야하는데요. 아래처럼 다음에서 검색을 해서 들어가도 되지만, 여기서는 그럴필요가 없습니다. 왜냐면 제가 링크를 직접 가져와서 편리하게 누르기만 하면 넷마블 장기가 열리도록 해놓았거든요.

<넷마블 장기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바로 장기게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처럼 화면이 열리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만약 회원가입이 안되어있으시면  조금더 아래 설명해놓았으니 조금만 내려가 보세요.

 

 

로그인이 안될경우 회원가입 하기

위에 보이는 것처럼 "회원가입"을 누릅니다.

 

약관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맨위에 "넷마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모두 동의합니다" 앞에 있는 노란체크박스를 하고 맨 아래 "동의"를 누릅니다.

 

 

휴대폰 앞에 있는 동그라미에 체크하고 아래있는 휴대폰인증을 누릅니다.

 

 

 

이용중인 통신사를 선택하고 아래있는 네군데 모두 동의한다음에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맨위에 "문자인증"을 누르고, 이름과 생년월일 그리고 주민번호 뒷자리의 첫번째 숫자만 적고 휴대폰번호를 적습니다. 그리고 보안숫자는 왼쪽에 보이는 대로 입력을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만약에 보안숫자가 잘 안보이면 아래처럼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좀더 보기쉬운 숫자가 나오게 됩니다.

 

위와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잘 본다음에 "확인"을 누릅니다.

 

 

 

위와 같은 문자가 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에 입력을 해주고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디는 원하는 영문으로 작성하시고 대표닉네임은 꼭 고민해서 작성하세요. 실제 게임에 들어가서 대표닉네임을 바꾸려고 하면 유료입니다. "대마불사"이런건 이미 있는 닉네임이니까 흔하지 않은걸로 하시고 만약 꼭 대마불사를 해야겠다 하시면 숫자를 앞뒤에 붙이거나 영문을 앞뒤에 붙이셔서 대마불사378 또는 v대마불사v 이런식으로 만드셔도 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는 잊지 않게 잘 적어두시고 2번 적습니다. 다음으로 휴대폰번호를 적고 "폰 인증하기"는 안누르셔도 됩니다.

 

 

 

이메일주소 입력하고 "중복확인"을 누르고 자동가입 방지문자를 입력한 후 에 "가입완료"를 누릅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잘 적어두셔야 합니다. 사진을 찍어두셔도 되고요.

 

 

이제 회원가입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넷마블 장기 바로가기>를 눌러서 넷마블 장기로 갑니다.

 

아래처럼 아이디 비밀번호를 아까 적어놓은 것을 입력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위에서 회원가입할 때 닉네임을 심사숙고해서 적으시라고 했던거 기억나시죠? 저는 "봉황새"로 했는데요. 그 옆에 나만의 이름 눌러보실까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대표닉네임 옆에 "변경"을 눌러보세요.

 

아래처럼 닉네임변경 아이템을 구매해야 한다고 나옵니다. 

얼마 안할거 같다고요? 무려(?) 2000원입니다. 

 

그래서 아까 닉네임 지을 때 심사숙고하라는 것이었습니다.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서 보면 이제 장기를 두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국실 입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조금만 더 따라오세요. 이제 얼마 안남았습니다.

 

넷마블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스타터 설치가 필요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설치"를 눌러주세요.

 

설치를 누르면 아래처럼 파일을 하나 저장하려고 합니다. "저장"을 누릅니다.

 

저장을 다하면 아래처럼 인터넷창 왼쪽 밑에 파일이 옵니다. 이 파일을 마우스로 누릅니다.

 

아래처럼 나오면 "예"를 누릅니다.

 

 

아래처럼 나오면, Install을 누릅니다.

 

 

 

그다음에 나오면 Finish를 누릅니다.

 

아무변화가 없는 것 같지요? 다시 대국실 입장을 누릅니다.

 

아래처럼 나오면 Netmarble Starter Module 열기를 누릅니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하게 해주세요. "예"를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나오면 그대로 "설치시작"을 누릅니다.

 

 

아래와 똑같이 두번째 "넷마블을 시작페이지로 설정"은 빼고 "설치시작"을 누릅니다.

 

 

설치가 시작됩니다. 시간은 1분도 안걸립니다.

 

 

드디어! 드디어 설치가 끝났습니다. 이제 입장을 하시면 되는데요. 대화명은 아까의 대표닉네임과 다른 것입니다. 여기서는 대마불사로 쓰셔도 되고요. 중복확인을 해서 가능하면 등록가능하다고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면 "대마불사"님 등록 완료하였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또 "확인"을 누릅니다.

 

현재 초급 대국실은 1500명 정원에 434명 들어있고, 중급은 1500명 정원에 5명, 그리고 고급대국실에는 1500명 정원에 872명이 들어있습니다. 실력이 출중하시다면 바로 고급 대국실로 입장하셔도 됩니다.

 

입장방법은 원하는 대국실을 1번 클릭해서 선택하고 밑에 있는 "채널입장"을 누르면 됩니다.

 

 

들어가면 바로 이렇게 사람들이 많은 대국실에 들어오게 되고요. 사방에서 대국요청이 들어옵니다. 왜냐면 18급이거든요^^ 승낙을 해도 되고 가만히 있으면 알아서 사라지기도 합니다.

 

 

아래처럼 대국실에 있다가 초대에 응하면 실제로 대국을 하게 됩니다. 재미있는 장기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넷마블장기 바로가기와 넷마블 장기설치에 대해서 자세한 화면캡쳐와 함께 따라하기 쉽게 기술해보았습니다. 재미있는 장기게임 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