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이슈

(영상)부산 홈플러스 5층에서 추락한 택시

by ↑ 2021. 12. 30.

부산의 한 대형마트 5층 주차장에서 택시가 벽을 뚫고 도로로 떨어져 신호대기 중인 차량 10여대를 덮쳤다. 이 사고로 1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습니다.

30일 낮 12시 30분쯤 부산 연제구 연산동 홈플러스 5층 주차장에서 갑자기 SM5 택시가 주차장 외벽을 뚫고 도로 아래로 추락했습니다.

택시는 반대편 도로까지 튕겨 나가 신호 대기 중이던 차량들 위로 떨어졌으며 이 사고로 택시기사 A씨(71)가 숨지고 운전자 5명, 보행자 2명이 다쳤습니다. 신호대기 중인 차량 8대와 인근에 주차한 차량 6대가 파손됐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급대는 부상자를 응급처치한 뒤 인근 병원으로 긴급이송했다. 부상자 7명은 다행이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택시가 추락한 곳은 홈플러스 5층 주차장에서 아래층 출구로 나가는 우회전 구간이었으며 벽면에는 가로 3m 세로 2m 크기의 구멍이 났습니다. 홈플러스 1층 바닥에는 떨어져 부서진 벽돌이 수북히 쌓였고 사고 현장은 부서진 차량으로 아수라장을 방불케 했으며 해당 사고 수습으로 인해 한동안 일대 교통이 정체됐습니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와 추락한 택시의 블랙박스를 수거해 추락 원인 등을 조사하기로 했으며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사고 택시의 정밀 감정을 의뢰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