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이슈

달팽이 이빨 개수

by ↑ 2020. 10. 20.

달팽이 이빨 개수

 

 

달팽이 이빨 개요

달뱅이는 이빨이 있을까요? 우선 동물의 치아를 이빨이라고 하고 사람의 치아는 이라고 하는데요. 그러면 달팽이는 이빨이 몇개나 있을까요? 

 

달팽이는 

달팽이는 우선 연체동물이고 이 달팽이의 종류만 전세계에 2만종이 있습니다.

비오는날 특히 풀숲에서 바깥으로 먹이를 찾아나오는지 달팽이가 기어나오더라구요. 눈을 쭉 뻗어서 앞으로 나가는 달팽이가 느리긴 해도 한참 뒤에 보면 어디 있는지 모를만큼 멀리 가있더라고요. 토끼와 거북이가 생각날 만큼 꾸준한 느림이 앞으로 가는 지름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달팽이 이빨은 치설

달팽이는 사실 이빨이라고 하기에는 혀에 붙어있는 돌기가 이빨의 역할을 하는데요.

이름도 치설 이라고 합니다.  아래 사진이 치설을 확대해놓은 사진인데요. 엄청나게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설이라고 하니까 잘 이해가 안갈 수도 있잖아요? 한자로 써보면 齒舌 이라고 쓰는데요. 
齒는 이빨, 이 를 뜻하는 "치"이고요, 舌은 혀를 뜻하는 "설"입니다.
따라서 이빨의 역할을 하는 혀라는 뜻이지요.

 

달팽이 이빨(치설)은 몇개

 

이 치설을 세어보면 몇개나 될까요? 눈에 보이게 현미경으로 찍을 수 있으니까 개수도 충분히 헤아려볼 수 있는데요.

달팽이 이빨 개수는 무려 2만5천개 라고 합니다.  엄청나게 많지요? 한두개 없어져도 사람처럼 임플란트같은 거 필요없이 잘 씹어먹고 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럽네요.

 

달팽이 움직임 감상

비오는날 잔디밭 옆으로 나온 달팽이를 찍어보았습니다. 혼자서 느릿느릿 천천히 그리고 묵묵히 갈길을 계속 가는 달팽이를 감상해보세요.

 

달팽이 가족들이 모여있네요. 모여서 무슨 이야기를 하는 걸까요?

 

이상으로 달팽이 아빨 개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빨개수는 2만5천개가 넘는다는 점 상식으로 알아두세요.

'정보와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방 체력표 종목 및 측정방법  (0) 2020.10.23
숫자 꿈해몽  (0) 2020.10.21
한글자음모음개수  (0) 2020.10.10
알바 그만둘 때 문자  (1) 2020.10.04
교통범칙금 조회  (0) 2020.09.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