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이슈

진주시청 구인구직 취업정보

by ↑ 2021. 1. 18.

진주시청 구인구직 및 취업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진주시청 구인구직 및 취업정보를 이해할 겁니다. 진주시청 구인구직 및 취업정보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진주시청 구인구직

진주시청 일자리지원센터에 가보신 적 있으세요? 어디서 일해야 할지 난감할 때 상담도 해주고 조언도 해주고 게다가 친절하기 까지 한데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런데 진주시청에 구인구직 정보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우선 진주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야겠죠? 제가 진주시청 글씨에 링크를 걸어놓았으니 그리로 들어가시면 되고요. 처음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코로나19상황 알림이 나와요.그러면 "진주시 대표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누르시고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분야별 정보에 마우스를 가져다 댑니다.(만약 안되면 클릭하세요)

 

그럼 취업정보가 나옵니다. 진주시청 "취업정보"에는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잡코리아, 워크넷]등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왼쪽 메뉴에서도 눌러볼 수 있습니다. 일단은 화면을 내려보세요.

취업정보

아래 보시는 것처럼 하루에 올라오는 글이 60개가 넘습니다. 그만큼 사람을 많이 찾고 있다는 것입니다. 

 

원하는 것을 검색을 해보시려면 아래처럼 "업종/직종별"을 선택하시면 원하는 일자리를 구하실 수가 있습니다.

 

 

상세페이지를 눌러보면 구비서류는 무엇이 필요한지, 고용 및 근무조건은 어떻고 급여는 얼마인지가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구직"을 눌러보시면 일자리를 원하는 사람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적어놓은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어과외를 구하고, 전기업종 구직을 희망하시고, 부부가 일자리를 구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르바이트도 있는데,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하루에 1건만 등록이 가능하다고 하니 허위정보가 올라올 확률이 대폭 감소한 게시판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진주시에서 청년면접정장 대여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무료이고 2박3일간 1년에 4번 빌릴 수 있다고 합니다.(단, 당일대여는 안된다고하네요)

 

워크넷도 연결되게 해놓았습니다.

 

유명한 잡코리아도 진주쪽으로 세팅하여 연결되게 해놓았고요

 

인크루트까지 해놓았습니다. 진주시청의 구인구직에 대한 열정이 얼마만큼인지 실감할 수 있네요.

 

또한 진주시일자리지원센터가 있는데요. 여기서도 역시 많은 일자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역시 링크는 걸어놓았습니다.

 

역시 이곳에서는 산업단지별, 직종별, 기업형태별로 검색할 수 있으며, 우대 채용정보와 시간선택제 일자리, 정부지원 일자리, 진주지역 강소기업까지 친절하게 링크를 해놓았습니다.

깔끔 정리

  1. 진주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구인/구직 카테고리에 아르바이트부터 정규직까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워크넷,인크루트,잡코리아 등도 경남 진주지역으로 설정해놓아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3. 진주시청내 1층에 있는 진주시일자리지원센터는 홈페이지도 깔끔하고 실제로 방문해도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좋은 포스트

-[그대로 따라하기] - 넷마블장기 바로가기

-[그대로 따라하기] -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방법

-[그대로 따라하기] -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상세 일반 차이

 

 

 

이상으로 진주시청 구인구직 및 취업정보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정보와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0) 2021.01.25
해운대 전복죽 감동란  (0) 2021.01.21
넷마블장기 바로가기  (0) 2021.01.14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방법  (0) 2021.01.13
정자 냉동보관 비용  (0) 2021.01.05

댓글